멋진 군인 아저씨께
안녕하세요? 저는 반송초등학교에 다니는 3학년 이채원이라고 합니다.
요즘 TV 프로그램
진짜 사나이를 보면서 군인 아저씨들이 어떤 훈련을 받고 또 어떻게 생활하는지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어요. 어렵고 힘든 훈련을 매일 하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대단하고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어서 많이 힘드시죠? 그래도 저희를 위해 열심히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은 우리나라가 전쟁을 하지 않고 편안하게 살고 있지만, 책이나 TV를 통해서 옛날 우리나라의 어려운 시절에 대해 본 적이 있어요.
전쟁을 겪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치고 죽기도 하는 걸 보니 참 슬프고 무서웠어요. 하지만 지금은 군인 아저씨들이 튼튼하게 나라를 지켜주고 계셔서 안심이 돼요.
만약 전쟁이 일어나서 옛날처럼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다치거나 나라를 잃는다면 정말 끔찍할 것 같아요.
군인 아저씨들이 없다면 아마 더 큰 피해가 생기겠죠? 가끔 부모님과 함께 뉴스를 볼 때면 다른 나라에서 아직도 전쟁이 일어나고 있는 걸 보았어요. 그리고 북한에서도 핵실험을 하거나 대포와 같은 무기로 군사 훈련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어요. 그런 걸 볼 때마다 우리나라도 다시 전쟁이 일어날까 많이 걱정되고 무서웠어요.
그러니깐 군인 아저씨, 저희를 보호해 주세요!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 바쳐 싸운 많은 위인을 책을 통해 보았어요. 어떻게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울 수 있는지, 그분들의 용기와 의지가 정말 대단하고 존경스러웠어요. 이분들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정말 컸던 것 같아요. 우리도 이분들을 본받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야겠어요.
군인 아저씨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많죠? TV에서도 많이 보는데 군인 아저씨들이 바다처럼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을 보고 저는 마음 속으로 눈물이 왈칵했어요.
우리나라에 목숨을 바치고 그렇게 땀을 바다처럼 줄줄 흘리는 것이 제 마음도 속상해요! 군인 아저씨! 제가 힘을 더욱더 보내드릴게요! 그러니깐 군인 아저씨! 파이팅!
군인 아저씨, 저는 언제나 군인 아저씨가 제 옆에 자석처럼 딱 붙어있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군인 아저씨께서 나라를 강하게 보호하고 지키는 것처럼, 저도 친구들이 저를 놀릴 때면 저는 군인 아저씨처럼 강하게 싸우기 때문에 저는 군인 아저씨가 저에게 자석처럼 붙어 있는 것 같아요.
군인 아저씨 앞으로도 더욱 의지가 넘치고 군인 아저씨처럼 강하게 자라 보겠습니다. 군인 아저씨, 한 가지 비밀이 있고 이것 하나는 기억해주세요. 제가 언제나 군인 아저씨의 몸과 땀을 닦아드린다는 것을 꼭꼭 기억해주세요. 항상 미소를 짓고 저 이채원과 군인 아저씨가 함께 나라를 충성으로 만들어봐요.
군인 아저씨, 제가 이때 동안 군인 아저씨께 관심이 많아서 궁금한 점이 많아요. 첫 번째, 군인 아저씨, 나라를 지키는데 어려운 점은 무엇이에요? 두 번째, 군인 생활을 하면서 즐거웠던 점이나 재미있고 신나는 일은 무엇이에요? 세 번째, 군대에서 무서웠던 점은 무엇이에요? 군인 아저씨, 꼭 제가 궁금한 점을 마술이 풀리듯이 펑! 하고 답장을 해주세요.
아 참! 군인 아저씨, 날씨가 추운데 괜찮으세요? 군인 아저씨, 앞으로도 몸 건강하시고 콜록콜록 감기 걸리지 않고 건강하세요. 그리고 충성을 다하여 나라를 지켜주세요! 나라 지킴이 군인 아저씨! 사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