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병역명문가 > 병역명문가 2018 > 축 사 > 병무청장식사

병무청장식사

병무청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병무청장 기찬수입니다.

먼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제15회 병역명문가 시상식을 주관하시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이낙연 국무총리님과 내외 귀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이신 병역명문가 여러분의 영예로운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존경하는 병역명문가 여러분! 우리나라가 오늘의 경제와 안보를 이룰 수 있었던 힘은, 자신에게 주어진 길을 묵묵히 걸어왔던 숨은 영웅들의 헌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국민의 생명과 터전을 지키는 나라사랑에 젊은 날의 모든 것을 바쳤던 진정한 영웅이자 이 시대의 진정한 애국자는 바로 병역명문가 여러분이십니다.

병역명문가가 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할아버지와 아버지 그리고 아들까지 3대 모두가 현역복무를 성실하게 마쳐야 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명예는 드높고, 온 국민의 귀감과 존경의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병역명문가 여러분! 병무청은 앞으로도 여러분들처럼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분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나라사랑 정신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며, 법과 원칙이 바로 선 공정한 병역문화 조성을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병역명문가 시상식에 참석하여 주신 이낙연 국무총리님과 내외 귀빈 여러분,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이신 병역명문가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6. 20.

병무청장 기 찬 수